미야코 지역 담당의 K입니다. 이번에는 미야코 시내의 바삭바삭과 즐길 수 있는 추천 음식을 소개합니다!
추천 음식 그 1 : 미야코의 병동
이와테현 연안에서는 갓 잡은 생 성게를 멸균 처리를 한 해수와 함께 우유병에 담아 보존, 판매하는 스타일이 일반적입니다.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 고안된 것이 「병동」입니다. 제철 식재료가 화려한 층으로되어 빛나는 외형도 매우 귀엽습니다.
시내의 음식점에서도 특징이 있는 「병동」을 메뉴로서 내고 있고, 냉동 판매도 하고 있으므로, 꼭 주문해 주세요.

추천 음식 2: 오징어 센베이
산리쿠 명과는 많이 있습니다만, 미야코라고 하면 오징어 센베이. 발리 딱딱한 식감과 오징어의 맛이 매우 맛있게 버릇이 되는 맛으로,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합니다.
100년이 넘는 역사가 있는 항구 근처의 이카센베이 공장은 동일본 대지진 쓰나미로 전부 파괴했지만, 갈라진 곳에서 구이형을 찾아 전통의 맛을 계속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 오징어 센베이의 분말과 미야코의 소금이 반죽된 「이카센베이 소프트」되는 것도 있어, 계절이 되면 미야코산의 딸기가 곁들여져 단맛과 산미와 짠맛이 절묘합니다.

추천 음식 그 3 : 미야코의 라면
이와테의 해안에서는 깔끔한 간장 베이스 스프라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라면은 취향이 나뉘어져 있습니다만, 나는 트레일 루트 바로 옆의 미야코시 츠키지에 있는 라면 가게가 좋아합니다. 어분이 효과가 있고, 국수가 하얗고 독특하고 곧 다시 먹고 싶어지는 맛입니다.

꼭 미야코의 맛있는 음식을 기대해 주세요!